본문 시작

조합원 전용공간

화성시청역 역세권아파트! 1,846세대 신도시급 대단지!

게시판

적발감사결과에 설명해주십시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혜숙   댓글: 2   조회수: 1,777 날짜: 2021-02-05

본문

1. 조합장 이수만은 주식회사 엘에이치아이와 2018. 6. 4.에 해지동의서 및 합의서를 작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2018. 6. 21. 임/대의원회 의사록에 타절확약서만을 첨부하는 방법으로 공개한 이유는 무엇인지?

2. 주식회사 엘에이치와의 해지동의서 및 합의서에 대하여 렉스이엔씨의 전 이사 함선우는 작성 경위에 대하여 당시 토지대금의 잔금지급기한이 임박하여 급박하게 해지동의서를 작성하였다고 대답하였고 이에 안성농협석정지점에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문의한 결과 브릿지론 대출 금융기관에 2018. 5. 30. 화성신남지역주택조합 업무대행 용역계약 타절 확인서 와 2018. 6. 4. 해지동의서 및 합의서가 제출된 적이 없었다는 회신을 받았는데 그렇다면 2018. 12. 16. 정기총회에서 왜 브릿지론을 이야기하며 불가피하게 작성할 수 밖에 없었다고 이야기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3. 2019나2038299 채무부존재확인소송에 증인으로 출석한 함선우는 업무추진비를 100% 지급하는 사실이 아니라는 증언을 한 사실이 없고, 조합의 임원들조차 알지 못하는 해지동의서 및 합의서에 서명 날인을 하였는데 이부분에 대해 화성신남지역주택조합원들에게 손해를 끼치기 위한 행동으로 보이고 해지동의서가 작성되지 않았다면 주식회사 엘에이치아이에게 채무는 남아있지 않고 오히려 부당이득반환채권이 남아있는 상태였을 것인데 왜 이런 상황을 만들었는지? 해지동의서가 작성됨으로 인하여 조합은 20억원이상의 손해가 발생하였고 해지동의서 작성자들에 대한 책임추궁을 하고 있는건지?

4. 오수처리시설원인자부담금에 대하여 발생하게 될 추가금액에 대하여 확인하고 관할기관과 미리 협의를 하고 있는것인지?

5. 애초에 주식회사 엘에이치아이의 업무대행용역계약서 위반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라고 묻지 않았건 것인지?

6. 인건비 회계처리- 직원들을 근로소득이 아닌 사업소득으로 신고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가산세가 붙을 수 있다는 점을 인지를 못하고 있는건지? 근로자의 자녀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신고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가산세가 붙으면 조합원들에게 추가 발생비용을 받고 본인들 배를 채우기 위한 행동은 아닌지?

7. 대출 연대보증인- 조합원 개인을 연대보증인으로 등재하였고 조합원에 대하여 20개월동안 월 2백만원씩 총 4천만원 사업소득을 지급하는 것으로 신고하고 있는데 조합의 등재이사가 아닌 조합원 개인을 연대보증인으로 하고 그것에 대해서 왜 미리 고지를 하지않았는지?

8. 접대비 회계처리- 주택조합아파트 지으라고 납부한 금액을 왜 화환, 접대비 등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개인과 관련된 것이라면 개인비용으로 제출되야 하는 것이 마땅하므로 접대비 회계처리를 투명하게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9. 대체 애초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 우리가 문제를 제기할 수 있었던 시점에서 가만히 있었고, 업무대행사의 책임과 의무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하고 있는건 맞는지?

10. 아파트를 건설하기 위해 조합원들이 납부한 돈으로 먹고 지내면서 투명한 회계처리를 하지 않고 있고, 비용이 발생하면 조합원들이 부담하여야 한다고 적격증빙 없는 자금 집행으로 인해 조합원들의 비용 부담만 늘어나가고 있는 이 상황을 파악을 못하고 있는건지?

11. 조합원들은 끝없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로 마이너스가 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피땀흘린 돈들의 이익은 누가 챙겨가는 것인지?

12. 조합장은 개인비용으로 지출되어야 할 돈과 주택조합아파트를 위해 지출되어야 하는 비용을 구별하는 못하는건지?

13. 매월 급여가 얼마인지도 모르는 조합장, 조합 근로자들 등들은 업무를 제대로 진행하고 있지 않고, 대답에 대하여 회피하는 행동을 일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월 급여를 받아가고 있다면 급여산정은 누가 어떤 기준에 의하여 산정하여 측정한 것인지?

댓글목록

윤미진님의 댓글

윤미진 작성일

질의 추가 합니다.

1)
적발감사회계3차보고4p  2. 조합은 임직원의 퇴직금에 대하여 회계처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 퇴직한 임직원이 세금 덜 내려고? 원금 많이 가져가려고?

2)
5p 세금계산서 발행 후 취소는 무엇?

모건디자인의 경우 2018.07.30.에 ㈜대일에너지의 명의로 세금계산
서를 발행하여 동 수수료를 수취하고, 수취 후 즉시 세금계산서를 취
소하고
->  수수료 받고, 바로 세금계산서 취소? 이런것 찾아내는거 누가 하나요? 돈받는 임의원님들 뭐하고 계시나요? 이거 눈먼돈인가요? 

3)  매입장총정리  부분
2017년 ~ 2018년 주식회사 이피알그룹 온라인 광고 3억 -> 온라인 광고 3억 관련 내역 궁금. 어느 누가 컨트롤 했나요? 기본적으로 네이버 온라인 배너 등등은 광고비가 시간대별로 명확하게 제시되는 금액일텐데요. 광고 세부내역 궁금
특히 이시점 조합설립인가 + 브릿지론 실행 시점과 겹치고 광고는 그 이후까지 연장으로 진행. 굳이 이 상황에서 광고 연장 할 필요 없지 않나요? 이미 준조합 명의까지 80%채웠는데 말이죠. 7어떤 의미로 굳이 온라인 광고 지속한건지?

홍성광님의 댓글

홍성광 작성일

그것뿐이겠습니까ㆍ
제가 임대의원 으로 있다가 회계내역 및 기타
요구했다가 그걸 왜 알아야 하느냐고 일부대의원들에게 수모를 당하고 강제추방 당했습니다

회계내역은  대행사 조합에서  만든것을 가지고
짝맞추기 한것일테고  무자료 거래가  많을것이고그러다보니 영수증은 제대로 갖추지는 못했을것입니다ㆍ

  또한 답변은 안할것이고 ㆍㆍㆍ

그나마 건설이 시작되니 영향이 미칠까 지금은
지켜보는수밖에ㆍㆍㆍ